유희 by
유희
관리그룹 제11도 정의 제33도 구루 
2018.04.07 01:10
  • 경험
  • 이데아 해커 3주차 후기

    이데아 해커 입문 : 최면 3주차 후기

    정신 제압.jpg

     

    많은 분들이 3주차 강의 전반 부분을 2주차 치트시트 카테고리 강의의 보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3주차 강의 전반 부분은 플로우(흐름)으로서 치트시트가 어떻게 인간의 정신에 취약점에 대응되어서 뚫리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신것으로 전혀 별개의 것이라고 이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2주차 3주차에 공개한 치트시트 카테고리와 치트시트 플로우의 경우 각개 치트 하나하나가 인간 정신 취약점과 하나씩 맵핑되어 있는 꼴이라고 이해하시는것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3주차 강의때에는 도대체 그런말을 왜하느냐? 치트 워드를 왜 그렇게 말하나? 라고 무위님이 계속해서 질문한것이 지금 어떠한 작업을 인간 정신에 하고 있는것인지 그 목적과 목표 그리고 과정이 진행되는 전체적 메커니즘이 어떤식을 일어나는지 이해해야된다는 것이였습니다.

     

    이것을 명확하게 이해하지못하면 결국 NLP의 밀턴언어패턴 처럼 그냥 언어적 문법? 언어적 패턴에 불과하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으며 도구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이해도가 그정도면 결국 그 도구가 아무리 뛰어나다 하더라도 똥 1그람과 비벼서 만든 쌀밥처럼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됩니다.

     

    NLP의 언어패턴인 실제 인간의 정신 취약점을 뚫을 수 있는 언어적 패턴이 아니고 단순한 밀턴에릭슨의 표면적 흉내에 불과하며, 이데아 해커 입문 : 최면에서 공개한 치트시트 카테고리와 치트시트 플로우는 실제 인간 정신의 취약점을 타고 들어갈 수 있는 POC(개념증명) 끝난 실전 언어적 테크닉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인간 정신의 취약점을 타고 들어가는것을 언어적으로 행할 수 있는 것이지요.

     

    2주차 강의때 무위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허상개념을 파는 사이비 스승이라는 작자들의 경우 이러한 언어적 테크닉도 실전에서 행하지 못하기에 언어적 지배도 제대로 하지못하면서 서둘러서 비언어적 기예가 짱이에요~ 라는 식으로 넘어간다고 하였습니다. 어떤 주벌 표적 대상 조직의 수장의 경우 간접최면이나 비지시적 최면은 실제 직접최면을 유도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라는 식으로 가르친다 하였지요. 결국 지금 이세상에서는 그 누구도 언어적 정신 해킹을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를 무위님께서는 "언어도 제대로 못하면서 비언어를 논한다"라고 말씀하시며 어처구니가 없다고 하셨지요.

     

    강의 후반부에 말씀하신 감정 메커니즘을 들으신 분들은 내가 진실로 장담하는데 듣는것만으로도 임상심리학 박사나 10년 경력이 상담사의 귀싸대기를 후려치고도 남을 정도의 인간 정신의 깊은 이해를 하고 있는 상태가 되는것입니다. 관련학회의 권위자도 인간 정신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모르고 해당 내용을 물어보면 결국 자기가 제대로 이해도 하지 못한 프로이트의 어려운 용어들을 들먹이면서 불안이 어쩌고 저쩌고, 억압이 어쩌고 저쩌고 할것이기에 그러합니다.

     

    분명 이 글을 심리학 관련 학부생, 석사, 박사들이 볼 수 있다는것을 인지하고 있고, 내 글을 보고 기분이 상당히 상할것을 명백히 알고 있지만, 사실인걸 어떻하나요? 이것에 대해서 공개된 기예와 비공개된 실전 기예의 제너레이션 차이에 대해서 무위님이 말씀하신바 있고, 이미 3주차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그 차이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중간에 도토리님이 질문하신 IFS(소인격체) 요법을 통한 감정 처리에 대해서도 얼마나 감정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모르기에 그러한것들을 사람들이 납득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해버리는것에 대해서도 모두 설명하셨습니다.

     

    그래서 감정 메커니즘을 공개하기 앞서서 회원 여러분들에게 계속해서 감정이 도대체 무엇일것 같으냐? 라고 귀한 시간을 할애해서 계속해서 질문하셨지요. 또한 카운셀러가 감정의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충분히 예시로 설명하신것이 참으로 사람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잘못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아는 것이 힘]라는 칼럼을 통해서 잘못아는것은 엄청난 독이라는 이야기를 하였지요.

     

    결국 3주차까지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이미 심리학계와 최면관련 길거리 심리학계에서 넘버원이 될 정도의 인간 정신 침투와 감정 조작 능력을 보유하신것이 되지만 개인적으로 이것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과분한것을 덜컥 주어버린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동시에 드는 바입니다.

     

    하뉴님의 정성스러운 후기인 [아니야. 그게 아니야. 아니.]에서 보면 전형적인 가오맨 B형이 나옵니다. 2주차에서도 이런 사람의 정신 취약점을 역으로 이용해서 쉽게 뚫고 들어가는 치트시트에 대해서 이야기 하였으며, 3주차에서 말한 치트시트 플로우의 경우는 아예 대놓고 이렇게 가오잡은 사람들은 오히려 더 뚫기가 쉽다고 이야기하며 거진 40분동안 이런 사람들의 정신 취약점과 뚫고 들어갔을때에 이 사람의 머리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 세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만약 저런 상황에서 허상개념을 파는 사이비 스승에게 NLP나 다크아트같은것을 배웠으면 그냥 래포래포~ 래포 놀이하다가 끝나거나, 한마디 말도 못하고 되지도 않은 공감각 심상화 놀이를 하다가 찐따가 되었을 것입니다.

     

    서울대학교 심리학부를 가나 하버드를 가나 이렇게 실전에서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통하는 정신 침입 테크닉은 이세상에 없습니다. 애초에 가격도 230만원 이 가격이 책정된것도 사실 잘못 책정된것입니다. 정확히 말해서 수요와 공급비로 따질수 없는것이고 이러한것이 없기에 부르는게 값이고 가치가 굉장히 희소한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요즘 [모노이데이즘에 대한 회의감] 이란 회의감과 실망감을 느끼는 이유가 이것의 가치를 몰라보는 사람이 많기에 그러합니다.

     

    도토리님의 [고릴라 테크닉 예)]의 경험글을 보면 실제 돈이 오가는 비즈니스에서 조차도 영업 전략이나 전술을 저따위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결국 진짜 심리기술이 필요한 영업 실전에서도 저렇게 하라고 가르치는것을 보면 얼마나 이데아 해커의 입문 최면 강의에서 공개된것들이 인간 정신의 허를 찌르고 들어가는 이세돌의 신의 한수인줄을 이제는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subtitle
      이데아 해커 입문 : 최면 3주차 후기
    • font
    • coversize
    • nocover
    • coverimage
    • vidmp4
    • vidwebm
    댓글5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5
    • 이만영 2018.04.07 09:05
      심리학은 아니지만 상담 전공한 사람으로 진짜 맞는 말입니다... 저도 상담을 배운 이유 중에 하나가 배우는 것도 있지만 일단 상담을 하려면 자격증이 있어서 하는데 그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한 거고 그리고 직접적으로 이렇게 배워도 솔직히 사람들은 상담보다는 사주, 타로 등 이러한 점술 상담을 더 많이 가기 때문에 딜레마에 깊이 빠졌는데 이 이야기를 읽고 이제 확실한 답을 안 것 같습니다 ㅎㅎ
    • 추운사람
      추운사람 2018.04.07 21:27
      혹시 강의를 들을 기회를 얻으면 연구하신자료도 열람이 가능한가요?
    • 유희 2018.04.07 23:12
      열심이 개똥같은 모래에서 사금을 추출해서 겨우 황금 만들어서 순도 99.98%로 주는데 왜 모래를 궁금해 하세요?
    • 추운사람
      추운사람 2018.04.07 23:22
      똥을 다시 주워먹는 실수를 하지 않으려고....;; 전에 가만히 놔두면 나쁜 흐름으로 되돌아간다는 것이 생각나서 그런것도 있고, 순금을 정제하는 필터가 궁금한것도 있고 사금에 대한 심심풀이성 호기심? 그렇습니다.
    • 추운사람
      추운사람 2018.04.07 23:27
      제가 오락으로 별 쓸모없는 지식을 좋아하는 경향도 있고 답지를 보고 문제를 풀면 제 역량이 모자라 배우지 못한것을 나중에라도 깨칠까 그런 생각을 한것 같습니다.
    검색어 입력
    전체검색, 사이트 전체를 검색합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